기사상세페이지

제1기 평생학습 네트워크 ‘이음’ 위원회 협의체 구성

기사입력 2022.08.26 16:02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익산시평생학습관은 교육도시 면모에 맞는 시민참여 평생학습 민관 협력체계를 구축하기 위해 26일 평생학습관 세미나실에서 제1기 익산시 평생학습 네트워크 ‘이음’위원 위촉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익산시, 시민참여 평생학습 민·관 협력체계 구축 (1).jpg

     사진(익산 평생학습 이음위원회 개최)

     

    ‘이음’은 평생학습 교육정책 제안과 모니터링 등 익산시 평생교육 사업 추진에 대한 시민 의견을 체계적으로 반영하기 평생학습 네트워크 협의체다.

     

    제1기 이음위원회는 관내 평생교육 기관단체 실무자, 학습동아리 대표, 강사, 활동가 등 23명으로 구성됐으며, 임기는 2023년 말까지다.

     

    위원회는 앞으로 익산시 평생교육 활성화 및 발전 방향을 논의하고, 정책(프로그램) 제안, 평생교육 기관단체 간 우수사례 공유 등 평생교육 전반에 관한 정보 교류를 통해 익산시 평생교육 서포터즈 역할을 수행한다.

     

    이날 위촉식에는 정헌율 익산시장의 위촉장 수여와 유아‧청소년‧청년‧민관 협력, 중장년층‧학습형 일자리 창출, 어르신‧장애인‧다문화 참여학습 3개의 분과를 구성하고 분과별 소통의 시간을 가졌다.

     

    정헌율 익산시장은 “익산시 평생교육이 나아가야 할 방향을 설정하는데 네트워크 ‘이음’이 서포터즈로서 적극 활동해 주시길 당부드린다”며 “시민들이 평생교육 기회를 보장받고 지속 가능한 평생학습을 누릴 수 있는 환경조성을 위해서 더욱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