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추운 겨울 어려운 이웃과 따뜻하게 보내기 위해 나눔의 손길 계속돼

기사입력 2022.12.22 17:09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임화영 익산국악진흥원장과 임순명 대한환경산업 대표는 22일 익산사랑장학재단에 지역인재 육성과 지역교육의 발전을 위해 사용해 달라며 2백만 원씩, 총 4백만 원의 장학금을 기탁했다.

    임화영익산국악진흥원장, 임순명대한환경산업, 장학금기탁 (1).jpg

     사진(임화영 원장, 임순명 대표, 장학금 기탁)

     

    이날 임화영 원장과 임순명 대표는 정헌율 이사장과 간담을 갖고 지역의 인재 양성과 교육 발전을 위해 힘써달라“고 전했다.

     

    정헌율 이사장은 “코로나-19라는 기나긴 재해로 인해 모두가 어둡고 어려운 상황 속에 따뜻한 마음이 전달되어 너무도 기쁘다”며 “우리 지역의 인재를 키우고 교육의 수준을 높이는 데 사용하여 그 따뜻함이 잘 전달되도록 하겠다”고 답했다.

     

    익산사랑장학재단은 2007년에 출범하여 익산사랑 장학금 지원, 진로 진학 상담 지원, 익산장학숙 운영, 문해교육 고교 진학 장학금 지원 등의 장학사업을 운영하고 있다.

     

    주식회사 TYM(대표 김희용·김도훈)은 22일 익산시청을 방문해 청소년희망나무프로제트 성금으로 2,000만 원을 기탁했다.

    주식회사 TYM, 청소년희망나무프로젝트에 2,000만원 쾌척 (1).jpg

     사진(TYM 장학금 기탁)

     

    이날 기탁된 성금은 전북사회복지공동모금회를 통해 지정기탁한 후 가정형편으로 학업에 어려움을 겪는 학생들에게 지원될 예정이다.

     

    김희용 대표는 “미래의 주역인 청소년들에게 걱정 없이 학업에만 정진하기를 바라는 마음에 기부하게 되었다”고 전했고, 김도훈 대표도 “앞으로도 지역인재 육성을 위해 노력하며 익산 시민과 함께 상생하는 기업이 되겠다”고 말했다.

     

    한편 ㈜TYM은 구 동양물산으로 본사는 서울에 소재하고 있으며 농기계 공장이 익산에 있어 남다른 애정을 가지고 있다. 작년에도 코로나19 장기화에 따라 관내 저소득가구를 돕고자 3,000만 원을 후원하는 등 올해에도 연말연시를 맞아 훈훈함을 자아내고 있다.

     

    행운복권방(대표 도경수)은 22일 익산시청을 방문해 나눔곳간 이용자들을 위해 백미10kg 100포(300만 원 상당)를 기탁했다.

    행운복권방, 다이로움 나눔곳간에 백미 1,000kg기탁!.jpg

     사진(행운복권방, 쌀 기탁)

     

    후원된 백미는 다이로움 나눔곳간에 비치되어 실직, 휴·폐업, 소득감소 등 경제사정이 어려워 먹거리 준비가 힘든 위기가정에게 지원될 예정이다.

     

    도경수 대표는 “한파가 지속되면서 식사를 제대로 할 수 없는 분들을 위해 맛 좋은 백미를 지원하게 되었다”며 “백미를 지원받으시고 따뜻한 밥 한 끼 지어 드시고 몸과 마음에 힘이 되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행운복권방은 삼성동에 소재하고 있으며, 로또복권 1등이 9번이나 당첨된 행운이 넘치는 복권방이다. 도경수 대표는 어려운 이웃들을 위해 나눔을 실천하겠다고 다짐한 이래 매년 잊지 않고 백미와 찰보리 등 나눔활동을 지속하며 앞장서는 마음 따뜻한 후원자이다.

     

    익산 MG새마을금고(이사장 김진성)는 22일 사랑의 좀도리 운동 일환으로 백미 136포(340만 원 상당)를 어려운 이웃에게 전달해달라며 삼성동 행정복지센터에 기탁했다.

    MG새마을금고, 삼성동에 백미136포 기탁 (1).jpg

     사진(MG새마을금고, 쌀 기탁)

     

    익산 MG새마을금고는 해마다 어려운 이웃을 위해 좀도리 운동으로 현금을 기탁하였으나 올해는 쌀소비 촉진운동에도 동참하기 위해 백미로 기탁했다.

     

    김진성 이사장은 “삼성동에 어려운 이웃이 많아 이번 물품 기부를 시작으로 도움이 필요하면 최선을 다해 협조할 예정이며 작은 물품이지만 뜻 깊게 사용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강병수 삼성동장은 “해마다 정성스럽게 마련한 물품 기탁에 감사드리며 어려움을 겪고 있는 이웃들에게 따뜻한 겨울을 보낼 수 있도록 잘 전달해 드리겠다”고 답했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