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익산시평생학습관 ‘시민 아이디어’ 공모

기사입력 2021.06.15 10:45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162302561806788.jpg

     사진(익산평생학습관 시민아이디어 공모 안내문)

     

    익산시가 평생학습관과 부설 문해교육지원센터 개관을 앞두고 시민 아이디어를 공모한다.

     

    시민들을 대상으로 시설 명칭과 익산시만의 특화된 평생학습 정책 아이디어 공모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공모 분야는 2가지로 △평생학습관 공간을 상징할 특화되고 차별화된 의미를 담은 ‘익산시 평생학습관 및 부설 문해교육지원센터’ 시설 명칭 공모와 △익산의 지역 환경적 특성이 담긴 평생학습 특화 사업 및 프로그램을 제안하는‘익산시 특화 평생학습 정책 아이디어’ 등이다.

     

    공모 신청은 오는 21일부터 7월 2일까지이며, 평생학습에 관심 있는 시민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접수는 익산시평생학습관 홈페이지 공지사항에서 제안서 서식을 다운받아 제안내용과 설명을 기재해 이메일이나 평생학습관으로 방문 제출하면 된다.

     

    심사위원회를 구성해 △‘시설 명칭’ 공모의 경우 상징성, 창의성, 적합성, 전달성 등을 심사하며 △‘평생학습 정책 아이디어’ 공모는 실현 가능성, 특화성, 효과성, 완성도 등을 심사한 뒤 상위 5개에 한해 시민 선호도 조사를 실시한다.

     

    결과는 오는 7월 말 익산시평생학습관이나 시 홈페이지를 통해 발표할 예정이며, 최종 선정 시 각 부문에 대상 30만 원, 최우수상 20만 원, 우수상 10만 원 등 총 180만 원의 시상금이 주어진다.

     

    시 관계자는 “시민들이 직접 짓는 평생학습관 이름과 특화 정책 아이디어가 익산시 평생학습의 청사진을 그리는 발판이 될 수 있도록 시민들의 적극적인 참여 바란다” 고 말했다.

     

    익산시는 오는 8월 개관을 목표로 모현동 행정복지센터의 기존 건물을 리모델링해 평생학습관 건립을 추진하고 있다.

     

    backward top home